@prefix : . @prefix wgs: . @prefix owl: . @prefix gn: . @prefix xsd: . @prefix skos: . @prefix rdfs: . @prefix ldc: . @prefix rdf: . @prefix ldp: . @prefix ldr: . @prefix foaf: . @prefix dc: . ldr:aritlceType_ADMRUL2100000092940_0002_00 a skos:Concept ; ldp:articleContent "제2조(정의) 이 고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다.\n 1. \"컨테이너\"란 일종의 운송기기(리프트 반(lift van), 가반탱크(可搬탱크, movable tank) 또는 그 밖에 유사한 구조)로서 다음 각 목의 요건을 충족하는 것을 말한다.\n 가. 물품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도록 격실을 형성하고 있을 것\n 나. 항구적으로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할 것\n 다. 운송 도중에 재적재하지 않고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운송수단으로 물품의 수송이 용이하도록 설계될 것\n 라. 운송수단간 환적이 용이하도록 설계될 것\n 마. 물품의 적출입이 용이하도록 설계될 것\n 바. 1㎥ 이상의 내부용적을 가지고 있을 것\n 사. 「1972년 컨테이너에 관한 관세협약」(이하 \"컨테이너협약\"이라 한다) 부속서 4에 제시된 컨테이너의 기술적 조건을 충족할 것\n 2. \"국제도로운송\"이란 외국을 목적지 또는 출발지로 하여 운송 중 환적 없이 동일한 컨테이너로 물품을 운송하는 것을 말한다.\n 3. \"FCL 컨테이너화물\"이란 컨테이너에 들어 있는 화물 전부를 1명의 화주가 소유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n 4. \"LCL 컨테이너화물\"이란 여러 화주의 화물을 1개의 컨테이너에 같이 실은 것을 말한다."@ko ; ldp:articleName "정의"@ko ; ldp:enforceDate "2017-07-28"^^xsd:dateTime ; ldp:hasDivisionCategory ldr:divisionType_2100000092940_00000000000000000000 ; dc:title "정의"@ko ; skos:broader ldr:articleType ; skos:broaderTransitive ldr: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ordinance , ldr: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legislation , ldr: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schoolPublicRules , ldr: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administrativeRule , ldr:articleTyp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