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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에 착석한 것으로 가정할 수 있다. 이러한 가정을 하였을 경우, 운영자는 승객의 탑승이 일정하지 않게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기 위하여 탑재한계범위를 축소하여야 한다. 이러한 축소는 승객들이 객실 전체에 분산되는 방식에 관한 합리적인 가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운영자는 창측 좌석들이 먼저 채워지고, 이이서 통로(aisle)측 좌석들이 채워지고, 이후 그 밖의 좌석들이 채워진다고 가정할 수 있다(창측-통로-나머지 좌석). 또한 전방 및 후방 탑승 조건도 고려되어야 한다. 승객들은 항공기 전방에서 후방으로, 또는 후방에서 전방으로 창측, 통로측, 및 나머지 좌석들을 채워나갈 수 있다. \n ② 만약 필요한 경우, 운영자는 객실을 부분이나 구역별(sub제s or zones)로 나눌 수 있고 각 구역들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만약 상기 항에서 설명된 축소들이 있는 한 승객들이 각 구역 전체에 일정하게 착석하게 될 것으로 가정할 수 있다.\n ③ 이러한 모든 가정들은 적절하게 기록되어야 한다.\n 2. 연료. 운영자의 축소된 탑재한계범위는 연료에 의한 영향을 계산하여야 한다. 다음은 연료와 관련된 축소의 여러 종류의 예이다. ① 연료 밀도. 정해진 연료의 밀도는 가정될 수 있고 상이한 연료 밀도치의 가능성에 대하여 계산이 되도록 축소가 포함된다. 연료 밀도 축소는 단지 연료량의 변화에 의하여 야기되는 연료 모멘트상의 차이점에 관계할 뿐이지 전체 연료 중량상의 차이와는 관계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수송류 항공기 연료 계량기는 중량을 측정하지 부피를 측정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탑재 연료의 지시 중량은 정확하게 계산될 수 있다. \n ② 연료 이동. 비행 중 연료의 움직임이나 이송 \n ③ 비행 중 연료의 사용. 연료의 연소는 탑재 연료 하중의 무게중심을 변화되도록 할 수 있다. 필수 reserve fuel에 대한 연료 연소 효과 또는 운영자에 의하여 설정된 인정할 수 있는 연료량에 대한 효과는 반드시 계산되어야 한다. 축소는 이러한 변화가 항공기 무게증심을 인정할 수 있는 한계범위 벗어나지 않도록 보증하도록 포함될 수 있다.\n 3. 유류. 운영자의 축소(curtail)된 무게중심(CG) 한계범위에는 주방과 화장실의 유류의 효과가 반영되어야 한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있다. ① 비행 중 음용수의 사용\n ② 물이나 화장실 유류의 이동\n 4. 비행 중 승객 및 승무원의 이동. 운영 한계범위에는 비행 중 승객, 승무원 및 장비품의 이동이 반영되어야 한다. 이는 반영이 되어야 할 이러한 움직임에 의하여 야기되는 모멘트의 변화와 동동한 축소를 포함시킴으로써 이루어 질 수 있다. 이륙과 착륙 중에는 모든 승객, 승무원 및 장비품이 안전하게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가정될 수 있다. 표준 운항 절차가 고려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비행 중에 움직일 수 있다. ① 화장실로 이동하는 운항승무원. 운항승무원은 조종석을 벗어나는데 대하여 규정된 보안절차에 따라서 최전방의 화장실로 이동할 수 있다. 상쇄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화장실을 출입하는 동안 다른 승무원이 조종실로 이동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n ② 객실을 따라 이동하는 객실 승무원. 운영자는 자신의 표준 운항절차를 고려하여야 한다. 만약 절차에서 달리 언급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객실 승무원들은 자신들에게 지정된 구역 내의 어느 곳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한다.\n ③ 객실에서 서비스용 손수레(cart)를 운용하는 경우. 운영자는 자신의 표준 운항절차를 고려하여야 한다. 만약 절차에서 달리 언급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 카트들은 지정된 구역 내의 어느 곳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만약 다수의 카트들이 한 구역에 있고 특별히 이들의 이동에 대한 제한이 없다면, 최대 거리를 이동하는 카트들의 최대 수가 고려되어야 한다. 각 카트들에 지정된 객실 승무원의 수만큼의 중량 또한 고려되어야 한다. 각 카트의 가정된 중량은 운영자의 절차에 적합하다면 최대 예상 카트 하중 또는 최대 설계 하중이 될 수 있다. \n ④ 객실을 따라 이동하는 승객. 승객들이 비행중에 객실 근처를 움직일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하여 한도가 정해져야 한다. 가장 일반적인 것을 승객이 화장실로 이동하는 것이 될 것이다. 만약 라운지나 다른 승객이 모이는 구역이 정해져있다면, 운영자는 객실 중심으로부터 이곳으로 이동하는 승객들을 예상하여야 한다. 라운지의 최대 용량은 고려되어야 한다. \n ⑤ 화장실로 이동하는 승객. 운영자는 승객들이 화장실로 이동함으로 야기되는 무게중심의 변화를 고려하여야 한다. 운영자는 객실에서의 승객 이동에 대한 적당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발생이 예상될 수 있는 CG 이동을 고려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승객들은 자신의 좌석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화장실로 이동한다고 가정될 수 있다. 한 개의 화장실을 갖고 있는 항공기의 경우, \"가장 나쁜 영향을 주는\" 좌석으로부터의 이동은 반드시 고려되어야 한다. 가정은 운영자의 화장실 및 좌석배정 방침을 반영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등석 승객들은 이등석 객실의 화장실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가정될 수 있는데, 이는 운영자의 정상 방침이 그럴 경우에 그러하다.\n 5. 플랩과 랜딩기어의 이동. 만약 제작사에서 이미 계산하지 않았다면, 운영자는 랜딩 기어, 플랩, 날개 전연 장치, 또는 기타 항공기의 이동할 수 있는 구성픔들의 이동에 대하여 계산하여야 한다. 그라운드 스포일러(ground spoiler) 또는 역추진장치(thrust reverser)와 같이 지면에 접촉하는 동안만 펼쳐지는 장치들은 이러한 축소에서 제외될 수 있다.\n 6. 수하물 및 화물. 수하물과 화물은 각 화물실 중앙에 적재될 수 있다고 가정될 수 있다. 화물칸의 내용물이 구역간의 이동으로 인하여 위험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화물이 균등하게 적재되고 실제로 안전하게 묶이도록 보장하는 절차가 이용된다면 운영자는 축소를 포함할 필요는 없다. \n제4부 항공기에 장착(onboard)된 중량 및 평형시스템" , "lang"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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