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lod.law.go.kr/resource/aritlceType_ADMRUL2200000106997_0000_00" : { "http://www.w3.org/2004/02/skos/core#broaderTransitive"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articleType"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legislation"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schoolPublicRules"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administrativeRule"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koreanLegislationClassification_ordinance" } ] , "http://www.w3.org/1999/02/22-rdf-syntax-ns#type" : [ { "type" : "uri" , "value" : "http://www.w3.org/2004/02/skos/core#Concept" } ] , "http://lod.law.go.kr/property/articleContent" : [ { "type" : "literal" , "value" : "헌법재판연구원 위임 및 전결 내규\n\n
소관 부서 : 헌법재판연구원 기획행정과<\/td> <\/tr> <\/tbody> <\/table>\n\n제정 2011. 4. 8 헌법재판연구원내규 제1호\n개정 2016. 2. 4 헌법재판연구원내규 제25호\n2017. 1. 1 헌법재판연구원내규 제30호\n2023. 10. 11 헌법재판연구원내규 제48호\n\n\n제1조(목적) 이 내규는 헌법재판연구원의 업무에 관한 결재사항, 위임사항 및 전결사항과 그 처리절차를 정함으로써 권한의 한계와 책임의 소재를 명확히 하고 업무처리 효율의 향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n제2조(적용범위) 헌법재판연구원(이하 \u201C연구원\u201D이라 한다)의 위임사항 및 전결사항은 다른 법령에 따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내규에 따른다.\n제3조(결재권의 위임) 이 내규에서 전결권자는 연구교수부장, 팀장ㆍ과장으로 한다.\n제4조(전결사항) 결재권자의 결재사항과 전결권자의 전결사항은 별표와 같다.\n제5조(전결사항의 특례) ① 전결권자는 별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을 별표의 유사한 전결사항에 준하여 전결할 수 있다. 다만, 전결권자를 판단하기 어려운 사항에 대하여는 직근 상급자의 지시에 따라 처리한다.\n② 헌법재판연구원장은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별표에도 불구하고 따로 전결권자를 지정할 수 있다.\n제6조(합의사항) 전결사항 중 다른 팀ㆍ과와 관련되는 사항은 관련 팀장ㆍ과장과 합의하여야 하며,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경우에는 공통의 직근 상급자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n제7조(전결의 효력) 전결권자의 전결은 결재권자의 결재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n제8조(전결의 책임) 전결사항에 대하여는 그 전결권자가 결재권자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n제9조(보고) 전결권자가 전결 처리한 사항 중 직근 상급자에게 보고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사후에 그 처리내용을 보고하여야 한다.\n\n부칙\n이 내규는 2011년 4월 8일부터 시행한다.\n\n부칙<2016ㆍ2ㆍ4>\n이 내규는 2016년 2월 4일부터 시행하되, 2016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n\n부칙<2017ㆍ1ㆍ1>\n이 내규는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n\n부칙<2023ㆍ10ㆍ11>\n이 내규는 2023년 10월 11일부터 적용한다.\n[별표] <개정 2016ㆍ2ㆍ4, 2017ㆍ1ㆍ1, 2023ㆍ10ㆍ11>\n연구원 위임전결사항표\n1. 공통사항\n\n
일련번호<\/td> 단 위 사 무 명<\/td> 결재권자<\/td> 전결권자<\/td> <\/tr>
연구원장<\/td> 부장<\/td> 팀장ㆍ과장<\/td> <\/tr>
1<\/td> 주요업무계획 수립<\/td> 기본계획 수립<\/td> ○<\/td>     <\/td>     <\/td> <\/tr>
시행계획 수립<\/td> ○<\/td>     <\/td>     <\/td> <\/tr>
2<\/td> 타기관과의 업무협조<\/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3<\/td> 소관 업무 관련 제증명, 확인<\/td>     <\/td>     <\/td> ○<\/td> <\/tr>
4<\/td> 각종 보고<\/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5<\/td> 각종 위원회 운영<\/td> 위원 위촉, 해촉<\/td> ○<\/td>     <\/td>     <\/td> <\/tr>
회의 개최, 결과보고<\/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6<\/td> 외부강의, 세미나 참석 등 허가<\/td> ○<\/td>     <\/td>     <\/td> <\/tr>
7<\/td> 국외출장 허가<\/td> ○<\/td>     <\/td>     <\/td> <\/tr>
8<\/td> 국내출장 허가<\/td> 팀장ㆍ과장 이상<\/td> ○<\/td>     <\/td>     <\/td> <\/tr>
팀장ㆍ과장 미만<\/td>     <\/td> (○)<\/td>     <\/td> <\/tr>
9<\/td> 휴가, 조퇴, 외출 허가<\/td> 팀장ㆍ과장 이상<\/td> ○<\/td>     <\/td>     <\/td> <\/tr>
팀장ㆍ과장 미만<\/td>     <\/td> (○)<\/td>     <\/td> <\/tr>
10<\/td> 탄력근무 승인<\/td> 팀장ㆍ과장 이상<\/td> ○<\/td>     <\/td>     <\/td> <\/tr>
팀장ㆍ과장 미만<\/td>     <\/td> (○)<\/td>     <\/td> <\/tr> <\/tbody> <\/table>\n\n\u203B 기획행정과 소관사항인 경우 ( )는 과장 전결사항임.\n2. 제도연구팀, 기본권연구팀, 비교헌법연구팀\n\n
일련번호<\/td> 단 위 사 무 명<\/td> 결재권자<\/td> 전결권자<\/td> <\/tr>
연구원장<\/td> 부장<\/td> 팀장<\/td> <\/tr>
1<\/td> 연구수요 조사,연구과제 선정<\/td> 수요조사<\/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과제선정<\/td> ○<\/td>     <\/td>     <\/td> <\/tr>
2<\/td> 연구계획 수립<\/td> 기본계획 수립<\/td> ○<\/td>     <\/td>     <\/td> <\/tr>
기본계획 변경<\/td> ○<\/td>     <\/td>     <\/td> <\/tr>
실시계획 수립<\/td> ○<\/td>     <\/td>     <\/td> <\/tr>
3<\/td> 과제별 연구책임자 지정<\/td> 연구책임자 선정, 변경<\/td>     <\/td> ○<\/td>     <\/td> <\/tr>
연구일정 변경<\/td>     <\/td> ○<\/td>     <\/td> <\/tr>
4<\/td> 합동연구반 구성<\/td> 중요과제<\/td> ○<\/td>     <\/td>     <\/td> <\/tr>
일반과제<\/td>     <\/td> ○<\/td>     <\/td> <\/tr>
5<\/td> 외부인력 활용<\/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6<\/td> 연구협조 요청<\/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7<\/td> 연구결과 보고<\/td> 중간보고<\/td>     <\/td> ○<\/td>     <\/td> <\/tr>
최종보고<\/td> ○<\/td>     <\/td>     <\/td> <\/tr>
8<\/td> 우수 연구보고서 선정, 포상<\/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9<\/td> 학술세미나 개최<\/td> 기본방침 결정<\/td> ○<\/td>     <\/td>     <\/td> <\/tr>
세부계획 수립<\/td>     <\/td> ○<\/td>     <\/td> <\/tr>
세부계획 시행<\/td>     <\/td>     <\/td> ○<\/td> <\/tr>
10<\/td> 연구관련 교류협력<\/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tbody> <\/table>\n\n3. 교육팀, 기획행정과\n\n
일련번호<\/td> 단 위 사 무 명<\/td> 결재권자<\/td> 전결권자<\/td> <\/tr>
연구원장<\/td> 부장<\/td> 팀장ㆍ과장<\/td> <\/tr>
1<\/td> 교육수요 조사,교육과정 선정<\/td> 수요조사<\/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과정선정<\/td>     <\/td> ○<\/td>     <\/td> <\/tr>
2<\/td> 교육계획 수립<\/td> 기본계획 수립<\/td> ○<\/td>     <\/td>     <\/td> <\/tr>
기본계획 변경<\/td> ○<\/td>     <\/td>     <\/td> <\/tr>
실시계획 수립<\/td> ○<\/td>     <\/td>     <\/td> <\/tr>
실시계획 통보<\/td>     <\/td>     <\/td> ○<\/td> <\/tr>
3<\/td> 과정별 교수(강사) 지정<\/td> 교수(강사) 선정, 변경<\/td>     <\/td> ○<\/td>     <\/td> <\/tr>
강의시간 변경<\/td>     <\/td> ○<\/td>     <\/td> <\/tr>
4<\/td> 교육생 선발<\/td> 과정별 교육생 선발요구<\/td>     <\/td>     <\/td> ○<\/td> <\/tr>
과정별 교육생 확정<\/td>     <\/td> ○<\/td>     <\/td> <\/tr>
분임 편성<\/td>     <\/td>     <\/td> ○<\/td> <\/tr>
5<\/td> 교육생 평가<\/td> 평가실시<\/td>     <\/td>     <\/td> ○<\/td> <\/tr>
성적종합 보고<\/td> ○<\/td>     <\/td>     <\/td> <\/tr>
6<\/td> 교육수료, 표창<\/td> 수료자 통보<\/td>     <\/td>     <\/td> ○<\/td> <\/tr>
수상대상자 결정<\/td> ○<\/td>     <\/td>     <\/td> <\/tr>
7<\/td> 퇴교<\/td> ○<\/td>     <\/td>     <\/td> <\/tr>
8<\/td> 교육관련 교류협력<\/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tbody> <\/table>\n\n4. 기획행정과\n\n
일련번호<\/td> 단 위 사 무 명<\/td> 결재권자<\/td> 전결권자<\/td> <\/tr>
연구원장<\/td> 부장<\/td> 과장<\/td> <\/tr>
1<\/td> 운영계획 수립<\/td> 기본계획 수립<\/td> ○<\/td>     <\/td>     <\/td> <\/tr>
시행계획 수립<\/td> ○<\/td>     <\/td>     <\/td> <\/tr>
2<\/td> 규정 제정, 개폐<\/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절차 등 사무적 사항 <\/td>     <\/td>     <\/td> ○<\/td> <\/tr>
3<\/td> 예산, 결산(다만, 내용에 따라 상급자의 결재를 요하는 사항은 상급자 결재 필요)<\/td> 예산 요구<\/td> ○<\/td>     <\/td>     <\/td> <\/tr>
예산집행계획 수립<\/td> ○<\/td>     <\/td>     <\/td> <\/tr>
배정 요구<\/td>     <\/td>     <\/td> ○<\/td> <\/tr>
예산집행<\/td> 1,000만원 이상<\/td> ○<\/td>     <\/td>     <\/td> <\/tr>
1,000만원 미만<\/td>     <\/td>     <\/td> ○<\/td> <\/tr>
결산<\/td> ○<\/td>     <\/td>     <\/td> <\/tr>
4<\/td> 보안, 관인 관리<\/td> 청사보안(출입제한ㆍ통제 등)<\/td>     <\/td>     <\/td> ○<\/td> <\/tr>
관인 관리<\/td>     <\/td>     <\/td> ○<\/td> <\/tr>
5<\/td> 정보자료실 운영<\/td> 도서 등 자료 구입<\/td>     <\/td>     <\/td> ○<\/td> <\/tr>
자료 대출, 반납<\/td>     <\/td>     <\/td> ○<\/td> <\/tr>
자료 폐기<\/td> ○<\/td>     <\/td>     <\/td> <\/tr>
6<\/td> 전산 관리<\/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7<\/td> 문서 관리<\/td> 분류, 수발, 통제, 보존<\/td>     <\/td>     <\/td> ○<\/td> <\/tr>
이관, 폐기<\/td> ○<\/td>     <\/td>     <\/td> <\/tr>
8<\/td> 물품 관리<\/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9<\/td> 시설물 관리<\/td> 중요사항<\/td> ○<\/td>     <\/td>     <\/td> <\/tr>
일반사항<\/td>     <\/td>     <\/td> ○<\/td> <\/tr>
10<\/td> 연구보고서 등 발간, 배포<\/td> 발간ㆍ배포계획<\/td> ○<\/td>     <\/td>     <\/td> <\/tr>
비용집행 등 사무적 사항<\/td>     <\/td>     <\/td> ○<\/td> <\/tr> <\/tbody> <\/table>\n\n@ko" } ] , "http://www.w3.org/2004/02/skos/core#broader"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articleType" } ] , "http://lod.law.go.kr/property/hasDivisionCategory" : [ { "type" : "uri" , "value" : "http://lod.law.go.kr/resource/divisionType_2200000106997_0000000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