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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문내용@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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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승객과 수하물의 중량을 결정하는 방법
제1부 적합한 방법의 선택(@ko)
제31조 (운영자가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때 고려하여야 할 사항)
1. 수년 동안, 수송류(T) 항공기 운영자들은 항공기의 중량과 평형을 계산하기 위하여 표준과 권고된 방식에 의거하여 승객과 수하물에 대하여 평균 중량을 사용해 왔다. 이 방법은 상대적으로 많은 수의 가벼운 중량들에 대한 계산과 관련된 많은 잠재된 에러의 근원을 제거하고 있다. 그러나 승객 및 수하물의 실제 중량과 승객 및 수하물의 평균 중량 간의 차이는 평균 중량을 사용할 때 발생한다.
2. 통계적으로 객실 크기가 작은 항공기 일수록 평균 중량을 사용할 때의 큰 객실의 항공기들의 평균 중량 보다 차이가 많이 난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소형 및 중간 크기의 객실을 가진 항공기에 대한 중량 및 평형 프로그램에 있어서 표준 평균 승객 중량을 사용하는 것은 보다 세밀한 관찰이 필요하다.
3. 아래의 제2부에서 제5부는 운영자가 승객과 수하물의 중량을 결정하는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한다. 제 2부에는 표준 평균 중량, 제 3부에는 조사 결과에 근거한 평균 중량, 제 4부에는 분할 중량, 제 5부에는 실제 중량을 서술한다. 운영자는 자신의 운영 방식에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설명을 심사숙고하고 표 2-1을 참조하여야 한다.
4. 대형 객실 항공기. 대형 객실 항공기의 운영자는 본 장 제2부 표 2-1에 의한 승객과 수하물에 대한 표준 평균 중량을 사용하거나 제3부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로 얻어진 승객표준중량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운영자가 표준 평균 중량이 자신의 일부 운항 구간이나 지역에서의 운항을 대표하지 못한다고 판단할 경우, 자신의 운항에 대한 보다 적합한 평균 중량을 설정하기 위하여 본 장의 제 3에 세부적으로 설명된 바와 같이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권장된다. 운영자는 비표준 또는 실제 중량의 사용을 요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절차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5. 중형 객실 항공기. 중형 객실 항공기는, 이 항공기가 대형 객실 항공기 또는 소형 객실 항공기 어느 쪽으로 취급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평가가 되어야 한다. 국토교통부가 권고하자면 중형 객실 항공기는 대형 객실 항공기로 취급되고, 이 항공기는 ① 적재능력 기준, 또는 ② 로딩 스케줄 기준 모두를 충족시켜야 한다. 만약 이 항공기가 이러한 기준들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국토교통부는 해당 운영자 대형 객실 항공기 측정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된다고 권고하지 않는다. 대신 이 항공기는 본조 6항에서 설명된 소형 객실 항공기 방법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① 적재능력 기준
㉠ 표준운항중량(OEW)의 무게중심은 제작사의 탑재한계범위 이내에 있음.
㉡ 무연료 중량의 무게중심은 제작사의 승객이 만석이고 모든 화물실들이 10 lbs/ft³의 밀도로 채워졌을 때 제작사의 탑재한계범위 안에 있음
② 로딩 스케줄 기준
㉠ 운영자는 구역(zone)에 기초하여 로딩 스케줄을 사용하여야 한다.
㉡ 항공기 객실은 4개 이상의 구역을 가지면서 구역별로 4열(rows)을 초과할 수 없다.
6. 소형 객실 항공기. 소형 객실 항공기 운영자는 항공기 중량과 평형을 계산할 때 다음중 하나의 방법을 사용하는데 대한 승인을 신청할 수 있다. ① 운영자는 실제 승객 및 수하물 중량을 사용할 수 있다. 또는
② 운영자는 구역으로 나뉜 객실 중량(제 4 부 참조) 및 대형 객실 항공기에 대하여 규정된 수하물 중량을 사용할 수 있다. 또는
③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경우 대형 객실 항공기에 대하여 규정된 표준 평균 승객 및 수하물 중량을 사용하거나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한 조사에 기초한 평균 중량을 사용할 수 있다.
㉠ 해당 항공기는 항공기기술기준 part 23의 커뮤터류 항공기, part 25 수송류 항공기, 또는 part 29 수송류 회전익항공기에 따라서 증명을 받았고 (또는 part 23의 커뮤터류 항공기 또는 part 29 성능 데이터에 동등한 항공기임을 증빙할 수 있고),
㉡ 운영자는 부록 2에 규정한 바데로 추가적인 축소를 적용할 경우
제2부 표준 평균 중량(@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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